카테고리 없음

도시바 포테제 Z10t-A PT131K LTE 모듈 심기 #3 - 적용하기

삽질중 2015. 4. 26. 00:30

안녕하세요.  BOHEM입니다.

 

이번에는 정리를 좀 해드릴께요...  

 

Z10t-A PT131A  LTE 연결하기 위한 부품 번호입니다.  3개만 구입하면 됩니다.

저는 총 5개 주문했는데 실제로 사용한건 아래 3개만 사용했습니다.

모듈 연결하는 FPC 1개, 안테나 2개 안테나 심는 부분이 정해져 있습니다. 얼마 안하는 부품이니 같이 주문합니다.


부품 구입 사이트 : http://store.emprgroup.com.au

 

P000575310  3G FPC                              $13.30
http://store.emprgroup.com.au/p-367575-p000575310.aspx

P000575360  WWAN/LTE MAIN ANTENNA   $3.8
http://store.emprgroup.com.au/p-367820-p000575360.aspx

P000575370  WWAN/LTE SUB ANTENNA    $4.75
http://store.emprgroup.com.au/p-367821-p000575370.aspx

구매한 부품은 배송대행지 통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호주 배송 대행사 : http://www.koalamart.com (가벼운 부품 배송은 여기가 제일 싸다네요)

부품비 + 배송비 + 대행서비스 해서 6만원 줬습니다. 부품비 + 배송비만 하면 4.5만원정도면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LTE모듈의 경우  시에라 제품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구지 그럴필요 없을거 같아서

HUAWEI ME906E 모듈을 카페에서 구입했습니다. 이 모듈이 SK/KT/LG 3사 LTE전부 된다네요.

가격도 시에라 모듈의 절반가격입니다. 

이건 이베이나 알리 또는 중고나라에서 구입하시면됩니다. ME906E 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가격은 5~6만원정도 합니다.   

 

자 이제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솔직히 별거 없습니다. 나사 풀고  3G FPC연결하면 끝입니다. ㅎㅎ

 

1. 뚜껑따기

주걱으로 살살 열어주시면됩니다. LCD 직접 손으로 잡아 뜯지 마세요... 좀 약한거 같아요.. 주걱을 넣고 옆으로

스~~윽 밀면 잘 떨어집니다. 절대 힘으로 하시면 안됩니다.

 

 

2. 부품 분리하기 - 사진 클릭하면 커집니다.

그전 글에도 올렸었지만.. LTE모듈 소켓이 보드 뒷면에 붙어있기 때문에 일부 부품을 분리해야됩니다.

별거 없습니다.

흰색으로 표시된 나사를 다 풀러야 됩니다. 나사 크기가 일부 틀리기때문에 (2종류) 잘기억세요.

빨강색으로 표시된 부품은 나사를 풀고 나서 잘 분리하세요.

 

아래 사진처럼 분리합니다. 빨강박스 3번 표시된 케이블 살살 잘 분리하세요. 한쪽으로 힘으로 잡아당기면 부러질수

있습니다.

 

3. 모듈 결합하기

이 부품이 3G FPC 부품입니다. 이 부품에 구입해 놓은 화웨이 LTE모듈을 먼저 잘 결합하세요.

그리고 보드 소켓이 끼울겁니다.

 

보드와 배터리를 같이 살짝 들어서 보시면 소켓이 보입니다.

하얀색 박스에 소켓에 끼우면 됩니다. 소켓에 검은색부분을 바깥쪽으로 살짝밀면 열립니다.

모듈을 가져다 살~짝 끼우고 검은색 부분은 다시 닫으면 됩니다. 참~ 쉽죠잉?

 

적용된 모습이네요.. ㅎㅎ 나사로 고정해야되지만 나사가 없는 관계로  SSD모듈 나사 하나빼서 고정하세요. ㅎ

 

 

 

4. 안테나 설치

사진처럼 메인안테나와 서브안테나 자리 잘 잡아서 끼워주세요. 딱 맞게 들어갑니다.

선 정리는 알아서 잘 하시면됩니다. 전 배너리 나사 사이로 선을 넣고 배터리 나사 잡갔습니다.

주의사항. 안테나 커넥서 끼우실때 조심히 잘 끼우셔야됩니다. 모듈 안테나 커넥터 부러질수도 있다네요..

 

 

 

5. 테스트

부품 및 나사 전부 다시 제자리로.... ㅎㅎㅎ

다 된거 같습니다. 부팅해서 보면 LTE모듈은 드라이브 그냥 설치됩니다. (윈도우 8.1 기준)

네트워크 보시면 모바일 광대역 이라고 나오면 설치가 잘 된겁니다.

장치관리자 보면 GPS는 설치가 안되었네요.. 드라이브 설치해주면 됩니다. 파일 첨부했어요... ㅎ

 

드라이브 :

Huawei Incorporated-1.1.7.0.rar

 

 

6. 유심 슬롯

 

 SD카드 슬롯 아래쪽에 유심 스롯이 있습니다. 북미판은 뚜껑에 유심 넣을수 있는 구멍이 있지만...

한국버전은 뚜껑이 막혀있어서 뚜껑을 따고 집어넣어야됩니다.

집에있는 유심 넣어서 유심 인식이 되는지만 확인했었습니다.

 

 유심을 넣으면 당연히 동신사에 기기 등록이 안되어있어서 서비스 불가능 지역이라고 나옵니다.

요렇게 나오면 유심도 잘 인식하는겁니다. 아.. LGU+는 기기등록안해도 그냥 연결됩니다.

SK/KT는 데이터 쉐어링 신청하면서 LTE모듈의 IMEI 등록해야 가능합니다.

 

저는 KT LTE 데이터 쉐어링 신청해서 개통했습니다. 대리점 말고 지점으로 가셔서 하세요.

빵빵하게 아주 잘 되더라구요. ㅎㅎ 아우 쉰놔~

 

마치면서... 도시바 Z10t-A 모델에 구입하면서 고민이 좀 됬는데 스팩이나 디자인 가격면이 좋아서 구입했습니다.

이렇게 LTE까지 되니까 완전 퍼펙트? 한 느낌이네요 ㅎㅎㅎ

우리나라에서 그렇게 많이 팔리지 않은거 같고 지금은 단종된 상태라 새거 구하기도 어렵다는게 아쉽네요...

 

이상 도시바 Z10t-A LTE 모듈 심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