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프로그래밍/Boost.Asio

Mac Os Boost.Asio 빌드하기

삽질중 2013. 11. 2. 17:05





얼마전에 한빛소프트에서 내놓은 이북 Boost.Asio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구입하고 방치해 놨다가

공부좀 해볼까하고 떠내놨다.. 사람이 참 신기한게 윈도우에서 하면 개발환경 간단하게 해결이 되지만...


이상하게 맥 XCODE에서 개발해 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삽질 시작한다. ㅎㅎㅎㅎ


그리고 이 책 사서 내용을 보다가 빌드 방법이 안나와있다.. 다른 사람 블러그 링크만 덜렁 걸어놨다...

그것도 윈도우에서 빌드하는 방법 정도...  이런게 재일 짜증난다.. 


내용도 많지 않을거 같은데 넣어주면 얼마나 좋으련만.. 빌드환경 구축하는거땜시 무한 구글링....


Boost.Asio Download : http://www.boost.org/users/history/version_1_52_0.html

 

해당 플랫폼에 맞는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압축을 풀면 bootstrap.sh 파일이 있다. 터미널을 열고 실행하면 아래 그림에 나와있듯이 두개의 파일이 

생성된다. 


./bootstrap.sh



어느 블러그 글을 보니 둘다 빌드하는 파일이라고 나와있다.. 

그래서 일단 b2 파일로 빌드하기로 했음...


./b2 toolset=darwin link=static threading=multi address-model=32 runtime-link=static


실행하면 빌드가 시작되고 몇분정도 걸리는거 같다.



완료됬다...... 


여기서 부터가 문제다.. xcode에서 어떻게 불러다 써야되는지 모른다.. ㄷ ㄷ ㄷ 

vc++로 하면 간단한데.. xcode도 간단하지 않을까하고 잠깐 찾아봤는데 어디다 라이브러리 추가하는지 모르겠다. ㅜㅜ

다시 구글신의 도움을 받아본다.


1. xCode 에서 C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라이브러리 / 헤더 파일 디렉토리 설정

targets -> Build Settings -> Search Paths에 Header Serarch Paths / Library Search Paths 에 디렉토리 경로를 넣어준다.



2. 라이브러리 파일 임포트

targets -> BuildPhases -> Link Binary With Libraries 에 .a파일을 전부 임포트 해버린다. ㅎ





이렇게 하면 일단 작업할 준비는 끝이다... VC툴처럼 한번 설정해 놓으면 프로젝트 생성할때마다 그냥 사용 include만 시켜서 사용하면 좋겠는데

xcode는 프로젝트 생성할때마다 이걸 해줘야된다.. 내가 못찾은 것일수도 있다.. 아시는 분 댓글로 알려주시길 ㅜㅜ


편한 윈도우 VC 놔두고 이런짓을 하는건지는..... 그냥...? 


심심해서... ㅎㅎㅎㅎ 다음에는 책에 나와있는 간단한 에코 서버 / 클라이언트를 만들어서 리뷰 하겠다.



ps. 이거 다 작성하고 블러그 돌아다니다 발견한 블러그가 있다.. 

    http://jacking.tistory.com/1068


  여기들어가면 플랫폼별 빌드방법 다 있다. ㅋㅋㅋㅋ 나 모한건가?